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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멘델스존 -한여름밤의 꿈 서곡
    뮤즈의 샘/ Classic 2019. 2. 19. 09:59

    Mendelssohn



      
      A Midsummer Night's Dream 
      Overture.Op.21 
      
      한여름 밤의 꿈 / 서곡 
      Felix Mendelssohn, 1809-1847
      Philharmornia Orchestra / Otto Klemperer
      
      
      영국의 문호 세익스피어의 희곡「한 여름밤의 꿈」의 
      극중음악으로 자주 쓰이는 멘델스존의 걸작이다
      한 여름밤이라는 것은 일년 중에서 가장 낮이 긴 하지(夏至)때의 
      성(聖)요한제의 전야를 가르키는 것으로 
      서양에서는 그 밤에 여러가지의 환상적인 괴변의 생긴다는 미신이 있다.
      환상을 그린 우화(寓話)같은 희극으로서 ,
      시와 유우머가 가득찬 즐거운 희극이다.
      이 극에는 음악이 곳곳에 사용되어 있으나  
      원작에는 사용 악곡에 대한 지시가 없어 적절한 곡을 사용해 왔으며, 
      오늘날에 와서는 일반적으로 멘델스존이 작곡한 
      유명한 극중 음악이 쓰이고 있다.
      멘델스존이 작곡한 극중음악(부수음악)은 총 13곡으로 
      서곡을 제외한 다른  12곡은 1843년에 
      프러시아 국왕 프리드리히 빌헬름 4세의 명령으로 작곡된 것이다.
      작곡의 양식은 고전의 형태를 지니고 있으나, 
      낭만적인 멋도 있으며, 우아한 곡취가 특징으로서, 
      멘델스존의  걸작으로 높이평가되고 있다. 
      또 서곡과 다른 곡 사이의 작곡 연대에 
      17년의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, 조화가 잘 이루워져 있다
     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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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멘델스존의 작품은 선율. 리듬. 화성적인 면에서는 바흐를 모범으로 하는 
      고전파 양식에 충실하지만 작품 내용적인 면에서는 
      슈베르트. 베버의 영향을 크게 받은 고전주의적 낭만파 작곡가의 경향을 띤다. 
      한여름밤의 꿈이나 핑갈의 동굴에서 볼 수 있는 
      문학적. 표제적. 묘사적 특징은 19세기 낭만파의 
      근본적인 경향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다. 
      오라토리오는 헨델 이후 
      하이든. 베토벤 등에 의해 계승되었으며 
      19세기에 들어서는 멘델스존에 의해 
     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나왔다. 
      성 바울, 엘리아스 등은 
      19세기 오라토리오 최고의 걸작으로 꼽힌다. 
      특히 1829년 바흐의 마태 수난곡 지휘는 
      기억 속에 묻혀 잊혀져버린 
      바흐의 재연구에 큰 공헌을 하였다. 
      
     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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